행동하는 CIO : 회복탄력성의 스펙트럼

서울, South Korea




Overview


코로나 팬데믹 위기를 겪으며 ‘회복탄력성(resiliency)’이 업계의 새로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IT 리더들은
현재의 리더십을 재고하고 회복탄력성이 높은 조직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CIO들은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례 없는 위기를 직면하고 이제 회복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회복은 단순히
코로나 팬데믹 이전 상태로의 복귀를 넘어서 조직이 어떠한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탑다운 방식으로 다시 생각하고 실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회복의 여정은 조직의 리더에게 중대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올해의 IDC CIO Summit에서는 IT 리더들이 IT 투자 우선순위와 구현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여 넥스트 노멀 시대에 조직의 IT가
최고 수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방안을 살펴보고자 하오니, 부디 참석하시어 귀하의 비즈니스에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IDC CIO Summit 2021 라이브 행사가 종료 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은 온디멘드를 통해 다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 상단의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시어 등록을 완료하시면 접속 방법 안내 이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IDC South Korea CIO Summit Agenda


시간 행사 & 연사
09:00

[IDC Keynote] 디지털 회복탄력성: 넥스트 노멀의 전략과제

한 은선
전무, 한국IDC

IDC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기업이 비즈니스 위기를 지나 회복과 성장으로 나아가는 여정을 지속적으로 조사하며 회복의 여정이 한층 가속화되고 있는 양상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회복의 여정에 있어 디지털 가속화와 디지털 회복탄력성(Resiliency)이 핵심 동력임을 확인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디지털 회복탄력성이 주목받게 된 배경을 살펴보고, 조직의 성공적인 디지털 회복탄력성 방안 및 CIO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해 논해보고자 합니다.

09:20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필수변화 3가지

김 영태
Head of VMware Tanzu Korea, VMware Tanzu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경영진이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임무가 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은 단순히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것으로만 볼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민첩성, 보안, 최신 기술 등의 장점을 누리려면 애플리케이션이 운영되는 인프라의 변화, 애플리케이션의 보안과 지속적인 배포를 향상시키기 위한 DevSecOps의 변화,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변경을 가능하게 하는 아키텍처를 통한 애플리케이션의 변화가 꼭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이 3가지 측면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loud Infrastructure Transformation
  • DevSecOps Transformation
  • Application Transformation
09:40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CIO 리더십

Dave Sohigian
글로벌 CTO, Workday

지난 1년 동안 기업의 리더들은 비즈니스 현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해야 했습니다. 새로운 툴과 프로세스의 도입 및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은 IT 리더들이 직면한 일부 도전 과제에 불과했습니다.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CIO의 역할은 정보 관리의 운영적인 측면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구현하는 최고 운영자로 바뀌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CIO가 수행하는 핵심 역할 및 클라우드 기술이 어떻게 변화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10:00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 제약산업의 디지털 전환

강 성지
대표, WELT

본 세션에서는 제약산업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디지털로 혁신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디지털 기술을 제약바이오 산업에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고부가가치 시장을 창출하고, 나아가 제약산업의 근본적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이뤄내며 디지털 치료제로 글로벌 제약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0:20

[패널 세션] 디지털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위한 옵저버빌리티 활용 사례

김 경민
수석, 한국IDC
김 봉환
상무, New Relic​
정 헌재
CTO, AB180

코로나19 이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디지털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도전 과제와 해결 방안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마테크(MarTech) 스타트업 AB180이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뉴렐릭의 솔루션 도입으로 어떠한 성과를 이루었는지 디지털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뉴노멀 시대에 기업의 회복탄력성 확보에 대한 시사점을 고찰해 보고자합니다.

10:40

노 코드 전사 디지털 서비스관리를 통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김 규하
대표이사, ServiceNow Korea

팬데믹 경험의 교훈으로 기업들은 더욱 빠른 셀프서비스, 급증하는 디지털 전환 수요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각 기업 마다 디지털, 클라우드로의 신속한 전환을 꾀하고 있지만 그 리소스는 너무도 부족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서비스나우의 전사 서비스 플랫폼과 No Code, Low Code 역량을 통해 어떻게 디지털 전환의 Scale을 만들어갈 수 있는지 사례와 함께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1:00

[대담 세션] KB금융의 디지털 혁신과 디지털 회복탄력성 구현 전략

한 은선
전무, 한국IDC
윤 진수
부행장, KB국민은행
11:20

[대담 세션] 오픈소스 기술과 문화, 민첩한 디지털 혁신 성공의 비밀

김 민철
책임연구원, 한국IDC
오 영준
부사장, Red Hat

사회 전반적으로 불확실성이 증가하며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민첩하고 회복탄력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한 기업의 노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이 확대되면서 ‘오픈소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국내 대기업은 물론 공공, 금융 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영역에서 오픈소스 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인 레드햇과 함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오픈소스 문화 및 도입방안, 활용 사례 등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1:40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격차 해소 전략

천 대영
이사, Veritas

랜섬웨어 대비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강구하고자 공신력 있는 리서치 기관을 통해 국내 150명의 IT 임원을 포함하여 전 세계 21개국 2,690명의 IT 의사 결정자를 대상으로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격차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이 특히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여 보호, 탐지, 복구 등 세 가지 관점에서 랜섬웨어에 대응하기 위한 회복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합니다.

12:00

행사 종료

Sponsors

Sponsored by
Sponsored by
Sponsored by
Sponsored by
Sponsored by
Sponsored by

2021년 CIO 시리즈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