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mpions of the Digital Arena

South Korea | 2020년 10월 20일




Overview

Champions of the Digital Arena

최근 18개월 동안 세계 전역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은 가속화되었으며 모든 산업은 급격한 디지털 파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가 새로운 표준이 된 DX의 두 번째 챕터의 시작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도 지속적으로 재창조 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챕터는 새로운 디지털 파괴자들을 등장시켰습니다. 과거에는 스타트업과 유니콘 기업이 시장 파괴의 주요 역할을 담당했지만, 이제는 DX에 과감히 투자하는 기존 선두 기업들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기존의 비즈니스를 고수하며 단순히 자사의 사업을 보호하기 보다는 적극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몰두합니다. 또한, 레거시 시스템, 프로세스,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노동력 등을 새롭게 개조하여 디지털 경제에 대비합니다. 새로운 디지털 파괴자들은 디지털 아레나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 공격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링 위의 선수가 융통성, 절제력, 타이밍, 정확성과 속도 등을 완벽히 습득하고 구사하듯이 디지털 아레나의 챔피언은 미래의 엔터프라이즈의 5가지 영역 – 미래의 업무, 인텔리전스, 고객, 운영, 문화를 완벽히 갖춰야합니다.

미래의 엔터프라이즈는 내부 변화만이 아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두 번째 챕터의 핵심인 생태계 기반 협력 및 혁신을 다룹니다. 그가운데, 오픈뱅킹, 라스트 마일 기술, 승객 경제가 주목받고 있으며 IDC는 이 분야를 미래의 산업(the Future of Industries)이라 지칭합니다.

디지털 아레나의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미래의 산업에 완벽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올해 IDC DX SUMMIT AND AWARDS 2020에서는 디지털 아레나에서 승리를 거둔 조직의 노력을 인정하고 그 성공 사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조직들이 어떻게 생존을 넘어 디지털 경제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IDC DX Summit Agenda

시간 행사 & 연사
09:00

[IDC Keynote] Champions of the Digital Arena​: Winning Today and ​Leading in the Next Normal

한 은선
Research Director(전무), 한국IDC
09:3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Operationalizing Analytics

김 근태
상무, SAS Korea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처리하고, 학습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에 핵심이 되는 Operationalizing Analytics의 개념과 함께,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핵심 전략을 People, Process, Technology의 세 가지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09:50

업무 프로세스의 DX전략, 디지털 역량 강화로 비즈니스 민첩성 확보

김 규하
대표이사, ServiceNow Korea
권 상준
이사, 한국IDC

미래의 엔터프라이즈를 향한 기업의 경주가 본격화됨에 따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노력 또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직원 또한 높은 수준의 업무 경험,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고, 기업은 새로운 디지털 역량을 활용하여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증가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통합 및 지능화된 IT 서비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애자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DevOps 등 다양한 DX 투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업무 프로세스들이 레거시 시스템에서 기존의 방식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업무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직원 경험을 증진하여 외부 변화에 탄력적이며 민첩한 조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합니다.

 

10:20

DX 어워드 시상식 #1

10:33

HCI와 함께 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김 정훈
상무, Nutanix Korea

유례없는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고 모든 기업은 Future of Work, Future of Service, Future of Business를 준비하고 창출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기업이 이러한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그 안에 있는 인프라는 크게 신경쓰지 않고 운영/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10:53

금융 CEO의 혁신과제, 디지털 기반으로의 고객중심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박 정림
대표이사, KB증권
이 태우
전무, 한국IDC
11:10

DX 어워드 시상식 #2

11:23

제조 산업의 혁신, 리더십이 바탕이 된 전방위적인 트랜스포메이션

송 창록
부사장/DT담당, SK 하이닉스
김 경민
수석, 한국IDC
11:55

행사 종료


Sponsors

Thought Leader Sponsor
Thought Leader Sponsor
Dialogue Hosting Sponsor

Don't miss IDC DX Sum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