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phony in a Digital-first Key

South Korea | 2022년 10월 13일




Overview


코로나 팬데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디지털 퍼스트로 전환시켰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및 정부 기관의 DX 지출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2조 1천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해당 지출액이 2022년부터 2025년까지 2조 8천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퍼스트 세상에서 조직이 경쟁력을 갖추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툴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합니다. 이는 9가지 디지털 필수 요소(digital-first key)를 하나로 모아 새로운 교향곡을 연주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미래 지향적인 기업은 음악의 필수 요소인 멜로디, 하모니 그리고 리듬을 조율하여 하나의 교향곡을 완성하는 것 같이 조직의 운영, 파트너십, 고객 참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리마스터링(remastering), 리크리에이션(recreation), 리믹싱(remixing)함으로써 긴밀하게 상호작용합니다. 

디지털 퍼스트 시대, 디지털 필수 요소로 연주하는 퓨처 엔터프라이즈의 새로운 교향곡을 들을 준비가 되셨나요? 지금 바로 2022년 IDC DX Summit & Future Enterprise Awards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IDC South Korea DX Summit Agenda

시간 행사 & 연사
09:00

IDC 오프닝 키노트

한 은선
지사장, 한국IDC
09:20

쿠버네티스 운영 최적화를 위한 Nutanix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클 신
상무, Nutanix Korea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는 인프라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쿠버네티스를 대규모로 실행하고 개발자에게 필요한 IT 리소스를 제대로 제공하려면 레거시 인프라에서는 불가능한, 차원 높은 확장성 및 탄력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규모의 제약 없이 현대화된 쿠버네티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운용하는 데 있어 Nutanix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가 최고의 선택인 이유를 알아봅니다. 또한 Nutanix 데이터 서비스, 관리 및 주요 쿠버네티스 플랫폼과의 통합을 통해 전사적 차원에서 성공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준비하고 구현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09:40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시상식

09:55

[수상사와의 대담 #1] 워크 이노베이션으로 디지털 퍼스트 업무 혁신

권 상준
이사, 한국IDC
정 찬호
상무, IT전략기획담당, KT

디지털 혁신의 가속화로 시장 변화의 속도는 빨라지고 업무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엔터프라이즈는 이러한 변화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업무 혁신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조직은 직원의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KT의 디지털 퍼스트 업무 혁신을 위한 워크 이노베이션 전략 및 시사점을 논의해 보고자 합니다.

10:15

'Uncomplicate Data Storage Forever' 를 통한 비지니스 혁신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김 영석
이사, Pure Storage

기업의 Next Generation은 지금보다 더 새롭고 복잡한 도전들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있어 퓨어스토리지는 기업의 성공적인 미래 준비에 도움이 되기 위한 더욱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그리고 더 쉽고 공평한 데이터 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ESG와 R&D 투자에 소극적인 기업의 과거 기술을 반복하는 것이 아닌, 새롭고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통해 건강하고 고객이 행복한 IT 환경을 조성하여 업계를 리드하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본 퓨어스토리지 세션에서는 기업이 미래 데이터 환경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필수 비즈니스 전략 및 혁신적인 솔루션 선택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0:35

[수상사와의 대담 #2] 디지털 정부의 보안을 책임지는 인공지능 기반 적응형 보안체계

김 민철
수석연구원, 한국IDC
강 동석
원장, 국가정보자원관리원
10:55

[수상사와의 대담 #3]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에 미래의 CIO의 역할

한 은선
지사장, 한국IDC
전 형숙
ICT본부장, 신한금융투자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로 이동하며 IT는 이제 효율성 향상을 위한 원동력을 넘어 경쟁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 가운데, CIO의 역할이 대폭 강화되며 디지털 길잡이로서 최적의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고안하고 추진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 세션에서는 디지털 퍼스트 환경에서 비즈니스 미래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수립하고 그 비전을 실현하는데 이해 관계자를 참여시키고 전략 아키텍처를 구축해 나가는 한편 조직의 디지털 문화와 거버넌스를 구현해 나가는 미래의 CIO의 역할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11:25

행사 종료

Sponsors

Thought Leader Sponsor
Thought Leader Sponsor

IDC DX 서밋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