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akeover in a Changed World

South Korea | 2021년 10월 6일




Overview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의 새로운 지평이 열리고 있습니다. 2020년 한 해만 보더라도, 아태지역 내에서 몇 년에 걸쳐서 진행될 수 있는 수많은 DX 이니셔티브가 실행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직과 CEO들은 새로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맞추어 디지털 어젠다를 재정립하고 있으며, 불확실성 속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민첩하고 회복 탄력적인 조직으로 변모하며 미래의 엔터프라이즈를 향한 여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조직은 비즈니스의 성장과 직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을 잘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디지털 시대의 흐름 속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빠르게 학습하고 시장 생태계와 밀접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변화된 세상 속에 살고 있는 고객들과 공감을 통한 신뢰관계를 형성하여 혁신적이고 즉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되돌릴 수 없는 흐름이며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미래에 어떠한 변화된 상황이 펼쳐지더라도 조직은 변화에 당당히 대응하며 잘 준비된 모습으로 디지털 런웨이(Digital Runway)를 걸어나가야 합니다. 

IDC South Korea DX Summit Agenda

시간 행사 & 연사
09:00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성공을 위한 DX의 조직 내재화

한 은선
전무, 한국IDC
09:20

디지털 혁신의 터닝 포인트

김 민철
수석연구원, 한국IDC
한 창훈
상무, HPE Aruba
김 우경
팀장, FASTFIVE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조직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속되는 위기 상황 속에서 적절한 대응 방안을 찾지 못하고, 또 무리한 변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업무 생산성이 저하되거나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와 맞지 않은 디지털 전환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그동안 각 기업에서 추진했던 디지털 혁신 사례를 되짚어보고,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향후 어떠한 방향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HPE 아루바와 함께 디지털 혁신의 터닝 포인트를 찾아보고자 합니다.

09:40

Data In Motion Everywhere

최 영주
지사장, Confluent

실시간 데이터양의 증가는 세계적인 현상으로 현재 모든 산업 및 기업에서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오늘날 기업의 기술 스택에서 가장 중심적인 부분이 되어가면서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가 오늘날 기업에게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어떻게 디지털 전환을 촉진시키고 있는지 본 Confluent 세션에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10:00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 시상식 1부

수상사 발표 및 수상사들과의 인터뷰

10:30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백신: 뉴렐릭과 함께 하는 모니터링 관찰성

김 경민
수석연구원, 한국IDC
김 봉환
상무, New Relic​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소프트웨어 환경 개발 및 관리를 위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활용하며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전환 전략과 클라우드의 도입으로 오는 성장통을 무턱대고 감당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가시성을 가지고,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은 물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고객 경험 혁신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10:50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시키다: Everything as-a-Service

양 원석
전무, Dell Technologies

디지털 미래로 향하는 변속과 변화가 필요한 시대, 기업들에게는 민첩성과 유연함이 필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인프라스트럭쳐 관리보다는 비지니스 운영에 더욱 집중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지니스 요구 사항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혁신의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전략과 방안에 대해 소개합니다.

 

11:10

하이브리드 업무 모델의 구현, 디지털 워크플로우

권 상준
이사, 한국IDC
김 규하
대표이사, ServiceNow Korea

조직은 팬데믹과 같은 예기치 못한 비즈니스 혼란에 대비하기 위해 변화의 대응을 넘어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재택근무 환경이 더욱 보편화함에 따라 집, 현장 그리고 사무실을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업무 모델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뉴노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기업 리소스를 접속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의 동등성을 요구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대담 세션에서는 워크플로우를 디지털화하고 IT 운영 관리의 최적화 및 자동화, 그리고 현업 중심의 개발 지원 방안을 선도 사례와 함께 논의하고자 합니다.

11:30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 시상식 2부

수상사 발표 및 수상사들과의 인터뷰

12:00

행사 종료

이벤트

EVENT 1) 동료 추천 이벤트

본 행사를 주변 동료에게 공유해 주세요!
공유 받으신 분이 등록하고 참여하면, 두 분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드립니다.

* 본 기프티콘은 입력하신 휴대폰 번호로 행사 종료 후, 당일 일괄 발송 될 예정입니다. 
* 등록 시, 추천인의 정보를 반드시 입력 부탁드립니다.

 

EVENT 2) BEST 질문 이벤트

에피소드와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행사 당일 Live 채팅창에 에피소드와 관련된 BEST 질문을 남겨주시는 3명에게는 IDC가 준비한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입니다. 

 

EVENT 3) 100자 감상평 이벤트

IDC DX Summit에 참여하시고 #IDCDXSummit #IDCDX서밋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SNS(페이스북 또는 링크드인)에 100자 감상평을 남겨주세요.10분을 선정하여 3만원 상품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 본 이벤트 참가 시, 기록되는 모든 내용은 향후 IDC 마케팅 활동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에 자동으로 동의합니다.

 

Sponsors

Headline Sponsor
Headline Sponsor
Main Plenary Sponsor
Main Plenary Sponsor
Main Plenary Sponsor

2021년DX 시리즈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