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Mar 2021

한국IDC, 아태지역 디지털 리더 기업 선정을 위한 DX 어워드,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어워드로 새단장∙∙∙참가 신청 시작

2021년 3월 4일, 서울 – 세계 최고의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Korea Ltd., 이하 한국IDC, https://www.idc.com/kr)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어워드를 론치하고 후보군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금일 밝혔다.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아태지역 최고의 디지털 리더기업 선정을 위해 IDC에서 2017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워드(이하 DX 어워드)의 새로운 이름이다.

전례없는 팬데믹 사태를 겪으며 많은 조직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에 적응하고 시장 내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 지원, 비즈니스 모델 및 파트너십을 준비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자체도 변화함에 따라 조직 및 CEO들의 우선순위도 재조정되고 있다. IDC는 변화하는 상황에 맞춰 지난 4년간 꾸준히 진행해 온 DX어워드의 변화를 단행하고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한 조직 및 리더들을 찾아 나선다.

IDC DX어워드는 아태지역에서 가장 크고 공신력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어워드로서, 지난해 아태지역 12개국*에서 640개 이상의 기업 및 조직으로부터 약 1천 300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가 참가 신청했다. 이는 IDC DX어워드 개최 후 역대 최고 기록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한국에서는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삼성SDI, 부산은행, KB증권, LS일렉트릭, 한화토탈 등 8개 기업이 2020년 DX어워드 국내 수상사로 선정됐으며, 신한은행이 ‘옴니 경험 혁신’ 부문에서 아태지역 수상사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진행되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시장의 변화를 더 신속하게 감지하여 넥스트 노멀시대에 요구되는 혁신 및 디지털 리더십을 갖춘 조직 및 리더를 선정하고자 한다. 변화된 조직 및 CEO의 어젠다와 우선순위를 반영하여 수상 부문을 재정비하였으며 총 13개의 수상부문을 선보인다. 수상 부문은 ▲미래의 연결성(Future of Connectedness) ▲미래의 디지털 인프라스트럭쳐(Future of Digital Infrastructure) ▲미래의 디지털 혁신(Future of Digital Innovation) ▲미래의 산업 생태계(Future of Industry Ecosystems) ▲미래의 고객 및 소비자(Future of Customers and Consumers) ▲미래의 인텔리전스(Future of Intelligence) ▲미래의 운영(Future of Operations) ▲미래의 트러스트(Future of Trust)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특별상: 디지털 회복탄력성(Special Award for Digital Resiliency) ▲올해의 CIO/CDO(CIO/CDO of the Year) ▲올해의 CEO(CEO of the Year) ▲올해의 퓨처 엔터프라이즈(Future Enterprise of the Year)를 포함한다.

IDC 아태지역 산드라 응 부사장은 “조직이 넥스트노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새로운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새로운 디지털 역량을 개발하며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서 회복탄력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며, “2021년은 조직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미래의 엔터프라이즈로 발돋움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므로 많은 조직이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를 통해 최고의 디지털 리더기업으로 인정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한국IDC 리서치를 총괄하는 한은선 전무는 “팬데믹 상황은 국내 시장에서도 파괴적인 변화를 재정의했다. 전방위적인 변화의 여파 속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이제 기업의 혁신을 넘어서서 생존을 위한 당면 전략 과제로 인식하게 된 것”이라며 “미래의 변화를 예측하며 디지털 회복탄력성을 강화하고 미래 전략에 대한 재구상을 모색한 다양한 국내 선도 기업들이 IDC의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의 참가대상은 민간 및 공공 부문의 기술 구매자인 엔드유저(End-user)기업들이며, 기술 공급 업체들은 프로젝트 추천이 가능하다. 심사 과정은 각 국가 및 아태지역 연구원들의 일차적 평가를 포함한 2단계 접근 방식을 따른다. IDC의 퓨처 엔터프라이즈 분류기준에 기반한 표준 평가 프레임워크에 따라 평가가 진행되며, 아태지역 심사위원단은 IDC 월드와이드 연구원들을 비롯해 업계 전문가 및 학계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수상 부문에 따라 2021년 4월 30일 또는 2021년 6월 30일까지이며,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 웹사이트 (https://www.idcdx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끝>

*참고: 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대만 포함

About IDC

IDC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IT 및 통신, 컨수머 테크놀로지 부문 세계 최고의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입니다. 현재 전세계 110여개 국가에 1100명 이상의 시장 분석 전문가를 두고 있으며 기술 및 산업, 트렌드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DC의 분석 정보와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시장 상황과 추이를 파악하고 최신 이슈들을 업무에 신속하게 반영하며, 사실 기반의 의사 결정 및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합니다. IDC는 1964년 설립되었으며, 세계적인 테크놀로지 부문의 미디어 및 리서치, 이벤트 그룹인 IDG의 자회사입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www.idc.com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witter: @IDC)

한국IDC(http://www.idc.com/kr)는 1997년 현지법인으로 설립된 이후 해외정보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 정보를 조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된 시장조사 모델을 채택, 여기에 GLOCAL(Global+Local) 모델을 효율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분야별 전문 연구원 및 폭 넓은 시장 조사와 수년간 축적된 연구 분석을 토대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전세계 110여개국에 걸친 IDC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규 리서치 서비스에서부터 커스텀 컨설팅, 이벤트를 포함한 마케팅 솔루션에 이르는 종합적인 어드바이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overage